건강관리
매운 음식과 어울리는 음료는 무엇일까요?
요즘 매운 음식을 먹는 횟수가 증가했는데요. 아무래도 위장에 무리가 가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는데 어떤 음료수와 같이 먹으면 무리가 덜 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가장 대표적인 음료로는 “우유”기반의 음료입니다.
매운 음식에는 캡사이신 등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이 우유의 카제인이라는 단백질과 결합을 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서 장내에서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흰우유가 가장 최고 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위장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는게 좋아요
특히 뮤신 성분을 함유하고 잇는 마를 갈아서 드시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