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기간 피로를 느끼고 있는데 음식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속적인 피로감을 완화하기 위해 어떤 음식이나 특정 영양소가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그리고 식단에서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지속적인 피로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특정 음식과 영양소의 섭취가 중요합니다. 비타민B군, 특히 B12와 엽산은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이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시금치, 아몬드, 콩류, 그리고 통곡물은 이러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식단에서 가공식품과 설탕의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식사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를 느낀다면 이러한 식단 변화를 통하여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철 식품을 활용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특히 비타민C,B 보충을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로 완화에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B군이 많은 달걀, 닭고기, 귀리, 견과류등과 마그네슘이 많은 바나나, 시금치, 아몬드 등이 도움이 되며 소고기, 두부, 연어, 참치, 호두, 고등어, 땅콩, 브로콜리 등도 좋은 음식입니다.
피로개선 식단 변화로는 정제 탄수화물을 줄이고 복합 탄수화물 섭취하기, 단백질 충분히 섭취하기, 카페인. 당류 줄이고 물 충분히 마시기, 규칙적인 식사와 균형잡힌 영양 섭취하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