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벼락치기 진짜 많이 했는데요! 암기과목은 교과서만 읽어도 충분합니다!! 교과서를 처음에는 그냥 내용 훑듯이 읽고 두번째에는 꼼꼼하고 정확하게 읽으면 그 뒤로는 술술 잘 읽힐거예요!! 그렇게 10회독 정도 하시면 시험때 다 기억 날거예요! 저는 중학생때 한문 하루 전에 공부해서 90점 맞았어요!! 화이팅입니다!!
역사는 기본 베이스가 안깔려 있으면 단순 벼락치기로는 어려울거에요 왜냐면 모든 사건들이 연결되어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스토리텔링식으로 외우는게 머리에도 오래 남고 이해도 잘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래도 한문과목 같은 경우에는 암기력만 좋으면 벼락치기로도 어느정도는 점수가 나올거에요 지금부터라도 시험 범위의 한자를 외워보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