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기말고사 시험준비 2주 전부터 가능할까요?

6/30일에 기말고사 보는데 7과목이고

공부를하긴했지만 뇌에 없는 상황입니다

일단 한문,역사는 아예몰라요

한문은 일주일 전부터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 벼락치기 진짜 많이 했는데요! 암기과목은 교과서만 읽어도 충분합니다!! 교과서를 처음에는 그냥 내용 훑듯이 읽고 두번째에는 꼼꼼하고 정확하게 읽으면 그 뒤로는 술술 잘 읽힐거예요!! 그렇게 10회독 정도 하시면 시험때 다 기억 날거예요! 저는 중학생때 한문 하루 전에 공부해서 90점 맞았어요!! 화이팅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차안이동중일때 틈틈히 한자를 보면 2주안에도 가능해요

    노력하면 뭐든 할수 있어요

    암기과목은 무조건 눈으로 익숙해져야 되요.

    ..

  • 역사는 기본 베이스가 안깔려 있으면 단순 벼락치기로는 어려울거에요 왜냐면 모든 사건들이 연결되어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스토리텔링식으로 외우는게 머리에도 오래 남고 이해도 잘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래도 한문과목 같은 경우에는 암기력만 좋으면 벼락치기로도 어느정도는 점수가 나올거에요 지금부터라도 시험 범위의 한자를 외워보도록 하세요 

  • 열심히 해서 단기적으로 성적을 올릴 수 있는 과목부터시작해 보시길추천드려요.

    한문 사회 국어 과목은 열심히 조금만 하셔도 80 이상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