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은혜로운고릴라272
은혜로운고릴라27223.12.26
장이 안좋은 사람은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가요?
장이 안 좋아서 안 좋은 음식을 먹을 때는 속이 미식거려서 설사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장이 안좋은 사람은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으로 요거트. 김치. 된장. 시래기. 브로콜리. 바나나. 사과. 키위. 양파.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장이 안좋은 사람은 밀가루 같은 소화가 안되는 음식은 피하시고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요거트 청국장 된장 고구마 현미 양배추 등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장이 안 좋은 사람은 부드러운 식품류가 좋습니다. 죽, 국수, 익힌 채소, 저지방 단백질 같은 식품을 추천합니다.
가스 및 부풀음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피해야 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장이 안 좋은 사람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현미, 통밀, 과일, 채소), 발효식품(김치, 된장, 청국장, 요구르트),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고기, 생선, 계란, 두부, 콩), 수분이 풍부한 음식(하루 8잔 이상의 물)을 섭취하고, 지방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 과일이나 채소의 껍질, 찬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식습관을 포함하여 충분한 수면도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증상이 지속될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