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성실한따오기76
초보 다이어터도 쉽게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 구성법은 어찌 되나요?
다이어트를 결심해도 매번 식단 짜기가 어렵고 금방 질리다보니 인생 뭐 있나 싶어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안그래도 날도 더워져서 옷도 짧아지는데 뱃살 때문에 아저씨인데 더 티나서 이젠 진짜 안되겠다 싶어서 체중감량해보려고 합니다. 이게 닭가슴살이나 단백질 쉐이크가 보통 다이어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이걸 매일같이 먹다보면 너무 지루하고 물리더라고요. 한 끼 기준으로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조합, 주간 식단표 작성법, 냉장고에 두고 돌려 쓸 수 있는 반찬같은건 없을까요? 또 다이어트 중에도 입이 심심할 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도 알고 싶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식단은 단순하게 칼로리를 줄이는 것을 넘어 '균형 잡힌 영양'과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초보 다이어터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은 매 끼니 단백질(닭가슴살 외에 계란, 두부, 생선 등), 복합 탄수화물(현미밥, 고구마, 통밀빵 등), 그리고 다양한 색깔의 채소를 골고루 포함시키는 것이며, 주말에 미리 채소를 손질하거나 단백질을 조리해두면 평일에 식사 준비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삶은 계란이나 구운 채소 같은 반찬은 냉장고에 두고 활용하기 좋습니다. 다이어트 중 입이 심심할 때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곤약 젤리, 견과류 소량, 또는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 스틱 등을 간식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으며, 이렇게 다양한 식품을 활용하면 지루함 없이 건강하게 당이어트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 두부, 계란 등으로 단백질, 오트밀, 단호박 등으로 탄수화물, 올리브유, 아보카도 등으로 지방 성분을 채우면서 식단을 수성해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제가 드리는 답변이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스쳐지나가는 것으로 한번 들어봐주세요..
제가 작년에 7 kg을 뺐습니다.
보통 아침은 정말 간단하게 먹거나 안 먹었어요. 원래 안 먹으니까요.
점심은 먹고 싶은거 먹었습니다. 아무것도 안가리고요
다만, 저녁이 중요했습니다.
저녁은 굶거나 아주 조금 먹거나 정말 heavy하지 않게 야채 위주로 먹기도 했습니다.
(야채 위주라고 하면 반찬류를 말해요)
그리고 나서 저녁에 운동을 했습니다.
유산소만 했어요.
처음에는 5 km 달리기..나중에 정말 10 km 이상을 하더라고요
빠지는게 바로 바로 눈에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분명한 것은 빠져요.
그리고 살이 다시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허리는 1치수 줄어들었어요.
혹시 식사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제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