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끝없이관대한닭갈비
요즘 스트레스가 많아서 일상 의욕이 많이 떨어졌는데 이런 상태를 개선하려면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애매모해서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끝까지젊은참나무
DIY같은 거 만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취미를 만들면 스트레스가 보통 풀리는데 저같은 경우 DIY를 만들면 제가 직접 만들었다는 성취감과 뿌듯함 덕분에 스트레스를 잘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운동이나 유튜브 등도 추천드립니다.
응원하기
무조건유식한꿀벌
저두 요새 번아웃 온듯이 아무 일도 하기가 싫더라구요
뭔가의 목표가 없어서 더 그런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일에 대한 목표는 아직 부담스럽고 내가 할 수 있는것부터만 잘하자 생각을 하고..
대신에 취미에 대한 목표를 잡았습니다. 우선 내가 하고싶었던 것들을 투두리스트에 50가지 정도 적었어요. 내가 못해본 놀이나 운동을 쭉 적으니 또 심장이 두근두근 하더라구요.
한번 쭉 적어보셔요
일단고운사막여우
스트레스는 그 생각에서 장면전환이든 벗어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시간날 때 자연이나 조용한 책방 가기, 카페 혼자 가기, 족욕하면서 차한잔 마시기, 생각하지 않고 일단 나가서 뛰기, 맛있는 거 먹기, 집안일 하기 등 최대한 다른 곳에 집중하려고 해요. 질문자님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마음이 편안해지시길 바랄게요
ㄹㅔ몬나르고빚갚으리오
새로운 취미를 찾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좋아하는 음식을 일주일동안 마음껏 드셔보세요.
가장 중요한건 햇빛을 보고 산책을 하는겁니다.
눈에띄게딱딱한라임나무
스트레스가 쌓이면 의욕이 떨어지는 게 자연스러운반응입니다. 거창한 계획보다 매일 20-30분 걷기, 충분한 수면, 좋아하는 취미 시간을 챙기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해야 할일을 작은 단위로 나누어 하나씩 해결하면 부담도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