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요즘 스트레스 극복은 어떻게???!???!!

요즘 스트레스가 많아서 일상 의욕이 많이 떨어졌는데 이런 상태를 개선하려면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 궁금합니다

저는 애매모해서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DIY같은 거 만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취미를 만들면 스트레스가 보통 풀리는데 저같은 경우 DIY를 만들면 제가 직접 만들었다는 성취감과 뿌듯함 덕분에 스트레스를 잘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운동이나 유튜브 등도 추천드립니다.

  • 저두 요새 번아웃 온듯이 아무 일도 하기가 싫더라구요

    뭔가의 목표가 없어서 더 그런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일에 대한 목표는 아직 부담스럽고 내가 할 수 있는것부터만 잘하자 생각을 하고..

    대신에 취미에 대한 목표를 잡았습니다. 우선 내가 하고싶었던 것들을 투두리스트에 50가지 정도 적었어요. 내가 못해본 놀이나 운동을 쭉 적으니 또 심장이 두근두근 하더라구요.

    한번 쭉 적어보셔요

  • 스트레스는 그 생각에서 장면전환이든 벗어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시간날 때 자연이나 조용한 책방 가기, 카페 혼자 가기, 족욕하면서 차한잔 마시기, 생각하지 않고 일단 나가서 뛰기, 맛있는 거 먹기, 집안일 하기 등 최대한 다른 곳에 집중하려고 해요. 질문자님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마음이 편안해지시길 바랄게요 

  • 새로운 취미를 찾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좋아하는 음식을 일주일동안 마음껏 드셔보세요.

    가장 중요한건 햇빛을 보고 산책을 하는겁니다.

  • 스트레스가 쌓이면 의욕이 떨어지는 게 자연스러운반응입니다. 거창한 계획보다 매일 20-30분 걷기, 충분한 수면, 좋아하는 취미 시간을 챙기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해야 할일을 작은 단위로 나누어 하나씩 해결하면 부담도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