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고매한해파리299
톳이 좋다고 하는데 좋은점이 뭐에요?
톳이 좋다고 하는데 장점은 뭔가요? 주로 톳밥으로 먹는거 같은데 톳밥 레시피와 톳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에 어떤것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톳은 비타민A, C, E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항산화 효과로 세포 손상과 노화를 방지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를 개선하고 체중 관리에도 유익한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톳밥은 쌀과 톳을 함께 끓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톳을 활용한 톳전, 샐러드, 미역국 등 다양한 요리로 영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해조류인 톳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장건강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