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알룰로오스같은 설탕 대체재로도 호두강정을 만들 수 있나요?
요즘 체중감량을 위해서 운동과 더불어서 식단 관리를 하면서 식사량을 줄이고 있는데요, 출출할 때는 견과류를 먹는데요 견과류도 먹다보니 질려서 조금이나마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요새 설탕 대신 알룰로오스로 설탕 대체재를 먹는 편인데, 이 설탕 대체재로도 호두강정을 만들 수 있는지 혹은 다른 부가적인 것들도 필요하다면 알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알룰로오스로 호두강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알룰로오스는 설탕보다 덜 끈적한 특성이 있어 강정이 덜 단단해질 수 있으며 이 문제를 보완하려면, 알룰로오스를 사용할 때 꿀이나 올리고당을 소량 추가해주면 좀 더 끈기가 생기고 맛도 풍부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