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군생활 중인 군인 입니다 어릴적에 불안장애가 있다고는 들었습니다 어떠한 불안이 있으면 남들 보다 더 불안해 합니다 그리고 가끔 숨이 턱 막히는 느낌도 나고 별거 아닌거 가지고 불안합니다 특히 미래에 대해 두려움과 불안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심장이 두근 거릴때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증상이 조금 심해지는거 같습니다
군생활을 하다보면 그런 감정이 생기기 더 쉬울 것 같아요. 미래는 걱정되는데 당장 할수있는게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불안해하는 경우를 종종 봤어요. 그럴 수 있는 마음이니 너무 진단하고 불안 자체를 걱정하지 않아도 좋울 것 같아요.
스트레스 받으면 숨이 막히는 느낌이나 심장이 뛰는건 그럴수 있어요. 그런데 이전에 불안장애 경험도 있었으니 예방차원에서, 아니면 호흡이나 사고가 어려워질 정도로 불안해서 일상생활이 어렵다면 상담이나 병원의 도움을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정확한 본인에 대한 이해에도 도움이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