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사람들이 먹방을 보는 이유는 뭔가요?

옛날부터 먹방이라는게 유행하면서 아직까지도 먹방을 찍으면서 컨텐츠를 이어 나가는 사람들이 있던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대리만족을 하고 싶어서 보는 경우도 있고, 음식을 먹는 소리가 좋아서 소리만 켜서 듣는 사람도 있고 이유는 다양해요.

    채택 보상으로 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대리만족이 가장 큰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예전엔 왜 보는 건지 이해릉 못해서 안 봤었던 사람 중 하나였어요ㅎ..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유학생이라 학기 중엔 해외에 나가있는데,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때도 많고, 한식을 거기서도 먹을 수는 있지만 때로는 유행하는 음식 또는 구할 수 없는 음식을 엄청 먹고 싶을 때가 있거든요. 그럼 그런 영상 보면서 대리 만족을 해요.

    음.. 처음에는 영상 보면 더 먹고 싶어지는 거 아닐까 했는데 그것도 맞긴 하지만 그분들이 먹는 거 보면서 한국 갈 날 하루하루 기다리는 게 또 하나의 묘미랄까요ㅎㅎ 암튼 그런 것 같습니다!

  • 저는 남자인데도 1인분을 먹기가 힘들때도 있습니다.

    특히 제가 제일 안타까운건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나 요리가 나왔을때 먹고싶은 만큼 못 먹겧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먹방을 보면 은연중에 대리만족을 느끼는것 같아요.

  • 사실 저도 질문자님 글처럼 이해가 잘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대리만족 또는 먹방을 보면 식욕이 생긴다고 하는분들도

    계시고 여러 이유가 있는거 같습니다.

    심지어 음식 먹는 asmr도 있더군요.

    또는 개인적인 팬분들도 있을거같습니다.

  • 다이어트할때 먹방만큼 대리만족되는게 없어요ㅋㅋㅋㅋ 먹고싶은건 많고 배고픈데 먹을순없으니 유튜버들 보면서 참는거죠ㅠㅠ 아니면 먹기전에 후기 궁금할때 솔직한 유튜버 위주로 찾아볼때도 있어요ㅎㅎ 근데 아무래도 20년대 초반보다는 먹방 컨텐츠 인기가 많이 줄어든건 맞는거같아요

  • 저도 어릴때는 몰랐는데요 ㅋㅋㅋ

    가끔 외로울때? 같이 밥먹어주는 느낌이 나니까 한번씩 틀고 먹게되더라구요

    결혼하게되니까 진짜 안보게되는거보니 외롭긴했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