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고혹적인메추라기7
폐기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작년에 폐기종 진단을 받았지만
금연은 못했습니다 몇일전 부터
갑자기 호흡이 힘들어서 폐ct를 다시 했는데 많이 안좋아 졌다고 무조건 금연 하라고 합니다 작년에도 그랬지만 금연 하란 말만 하지 그밖의 말은 없습니다
어떤 운동을 하라던가 무슨 음식을 먹으라던가 진단 이후 생활습관에 대한 처방?
은 안해 주십니다 호전 되지 않는게 폐 라고 하는데 지금 부터락도 제가 해야 하는 식습관이나 운동이 있으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폐기종은 흡연으로 인한 폐 손상이 주된 원인으로, 금연 외에도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음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조언입니다.
1. 금연: 가장 중요한 조치이며 금연을 시도하고, 필요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2. 호흡 운동: 폐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호흡 재활 운동을 해보세요. 예를 들어, 깊게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복식 호흡이나 입술로 숨쉬기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3. 규칙적인 운동: 걷기나 저강도 유산소 운동을 통해 폐 기능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체력을 유지하세요.
4. 건강한 식사: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세요. 신선한 과일, 채소, 통곡물, 단백질을 포함한 식사가 좋으며 염분, 지방, 설탕은 줄이세요.
5.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점액이 묽어지게 하고 호흡이 쉬워지도록 합니다.
6. 정기적인 의료 상담: 폐 기능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치료를 받기 위해 정기적으로 의사와 상담하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