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친절한말똥구리6
자기한테 필요한 영양소의 음식이 땡긴다는데 맞는말인가요?
사람이 예를들어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탄수화물이 땡기고
비타민같이 영양소가 부족하면 채소 나물들이 땡기고
자연적으로 이런식으로 몸에 부족한 영양분이 발생했을때 그 음식이 땡긴다고 하던데 이게 맞는말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어떤 음식이 땡긴다고 느끼는 건 실제로 몸이 부족한 영양소를 알려주는 신호일 수도 있지만, 정확히 그 영양소를 꼭 땡긴다고 할 수는 없으며 예를 들어,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탄수화물 음식을 더 먹고 싶을 수 있지만, 실제로 탄수화물을 땡긴다고 해서 그것이 완벽하게 필요한 영양소일 가능성은 적습니다. 몸은 다양한 신호를 통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알려줄 수 있지만, 실제로 우리가 땡기는 음식이 그 영양소를 정확히 채워주는지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크고, 때로는 심리적인 요인도 영향을 미칩니다. 결론적으로, 어느 정도는 맞지만, 항상 정확하진 않다는 점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