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의 종류와 특성에 대한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식이섬유에 대해 잘모릅니다. 혹 식이섬유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종류별 특징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간단하게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수용성식이섬유와 불용성식이섬유가 있으며,
큰 차이는 체내에서 소화가 아예 안되서 그냥 배출이 되는지 안되는지로 나뉩니다만,
체내에서 작용하는 기능이나 역할은 둘다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