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도다리 쑥국이 봄철에 보양식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재료를 구입해서 손질하고 끓이면 되나요?
봄철에 특미이고 보양식이라고 하는 도다리쑥국을 집에서 끓여서 어른들에게 대접을 하려고 하는데
도다리 및 쑥, 그리고 그외 재료들은 무엇을 준비하고, 손질을 하며,
어떻게 만들면 시원하고 담백한 도다리쑥국을 만들수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도다리쑥국은 도다리(횟감용 소도다리), 어린 쑥, 된장, 다진 마늘, 멸치육수, 국간장 등을 준비하여 끓입니다.
도다리는 비늘과 내장을 제거한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비린내를 제거하고, 쑥은 연한 잎만 골라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멸치육수에 된장을 풀고 도다리를 넣어 끓이다가 마무리로 쑥과 마늘을 넣고 살짝 끓이면 담백하고 향긋한 봄철 보양식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