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여운대벌래87
밤만되면 야식이 너무땡기는데 어떻게 끊어야할까요?
야식을 안먹으면 잠이 안올정도인데 이게 습관이되어서그런건가요?
어떻게하면 야식을 끊고 잠을 잘 잘수있을까요? 저랑같은분 없으신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야식이 땡기는 것은 습관일 수도 있지만, 몇 가지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야식 끊는 방법
1. 규칙적인 식사: 정기적으로 식사를 하여 배고픔을 줄이고 식사 간격이 너무 길지 않도록 합니다.
2. 건강한 간식: 야식이 필요한 경우, 건강한 옵션(예: 과일, 견과류)을 선택합니다.
3. 식사 시간 조절: 저녁 식사를 늦은 시간에 하지 않도록 하고, 식사 후 2-3시간 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4.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이나 허브 차를 마셔서 허기를 달래보세요.
잠을 잘 자기 위한 팁
1. 취침 루틴: 일정한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습관을 유지합니다.
2. 편안한 환경: 조용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3.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잠들기 전에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화면의 블루라이트가 수면에 방해될 수 있습니다.
야식이 습관이 된 경우, 서서히 조절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