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갤럭시s22울트라
미역에는 나트륨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미역이 건강에 좋다고 하여 미역을 자주 먹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역의 영양성분을 검색했더니 어느 사이트는 나트륨 함량이 적고 칼륨이 풍부하다고 하며, 또 다른 사이트는 칼륨보다 나트륨이 더 많은 것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미역에는 칼륨도 풍부하다고 알고있는데, 그만큼 나트륨도 풍부한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미역은 일반적으로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며, 함량은 미역의 종류와 가공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해조류 중에서도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1. 미역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지만, 주목할 만한 성분으로는 칼륨과 나트륨이 있습니다. 칼륨은 신체의 전기 활동과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나트륨은 체액의 농도를 조절하고 혈압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일반적으로 미역 100g 당 약 800mg 이상의 나트륨을 포함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이 하루 권장 나트륨 섭취량을 초과할 수 있는 양입니다.
3. 반면에 미역은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100g 당 약 900mg 이상의 칼륨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미역을 먹을 때는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주의가 필요하며 너무 많은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소금이 첨가된 미역 요리나 조리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