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초등 5학년 다이어트 식단관리 도와주세요..
키는 약 156cm 정도 되구요
몸무가게 약 70kg 됩니다.
고도 비만이거든요...
운동은 다른 아이와 비슷하게 하는데... 문제는 먹성이 터져나가서 문제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식단 관리를 해야 될 것 같은데
아직 성장기라 무조건 적게 먹이기는 힘들것 같아요..
이럴때
아침
점심
저녁
식단을 어떻게 구성해야 될까요?
전문가님 답변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초등 5학년의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는 영양 균형을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아래와 같은 식단을 참고해 보세요.
아침오트밀: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과일(바나나, 블루베리 등) 추가
계란: 삶은 계란 1개
채소: 당근, 오이 등의 스틱
밥: 현미밥 1/2 공기
단백질: 닭가슴살, 두부 또는 생선 (150g 정도)
채소: 샐러드(드레싱은 적게) 또는 찐 야채
국물: 미역국이나 채소국
스프: 야채 스프나 미소된장국
단백질: 소량의 고기 또는 생선, 또는 계란
채소: 찐 채소 또는 볶은 채소
과일: 사과, 배, 딸기 등 (간식으로도 가능)
과일: 사과, 바나나 등
너무 달지 않은 요거트: 또는 견과류 소량
물 많이 마시기: 충분한 수분 섭취
간식 조절: 칼로리가 높은 간식은 피하고 건강한 간식 선택
식사 속도 조절: 천천히 먹기
이런 식단을 기반으로 균형 있게 섭취하면 좋으며 항상 성장기라는 점을 염두에 두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