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박식한황로156
박식한황로15623.04.13
미나리의에은 어떤 영양성분이 있나요?
미나리를 얻어왔는데 황사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평사시에는 잘 안먹게 되는데 황사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서 먹을려고 하는데 미나리의 어떤 영양성분이 몸에 좋은가여?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미나리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칼슘, 철분, 인,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특히 미나리에는 미네랄 성분이 많아서 뼈 건강에도 좋은 식재료랍니다. 또한 미나리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건강식품으로도 유명해요.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E 등
미네랄: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
식이섬유: 다이어트나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류: 항산화 효과를 가지며,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미나리는 또한 항염작용과 항산화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황사와 같은 공기 중 미세먼지에 노출된 경우에도 유익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미나리는 해독작용을 해 주는 성분들이 많이 있어서
봄철에 드시면 굉장히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미나리 안에는 케르세틴과 캠페롤이 들어 있어서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이소람네틴과 퍼시실린더 이라는
성분은 해독작용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각종 비타민 등이 많이 있기 때문에
황사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