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를 폭행하는 남동생 이유가 뭘까요?

중학교 때부터 홧김에 강아지를 던져버리고, 강아지가 "깨갱"하면서 죽는 소리를 내도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불쌍해" 이런 마음은 존재하지도 않는 것 같아보였습니다. 오히려 죽든지 말든지 신경을 안 쓰는 것 같아보였습니다.

강아지한테 아무런 정도 없고요.

오히려 강아지를 때리면 강아지가 내지르는 비명소리를 들으면 힘이 솟구치고 정신이 또렷해지며 더욱 세게 두들겨 패고 싶다고 노트에 적어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길고양이를 독살해서 죽이고 싶다는 글을 적기도 하였고

헬기를 타고 다니며 개틀링 건으로 원숭이를 집단학살하는 게 꿈이라고 말한 적도 있습니다.

가끔 미국인들 보면 트로피 헌팅이라고 유명한 사냥 문화가 있거든요.

아프리카에 가서 동물을 사냥하는 건데, 본인은 헬기를 타고 다니며 개틀링 건으로 기린도 죽이고, 원숭이도 집단학살하고 하여튼 보이는 동물을 다 잡아서 죽이고 싶다고 하는 겁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거는 제 생각에는 질문자님의 남동생이 공감 능력이 거의 없는 것 같고요. 그래서 그냥 동물을 장난감처럼 갖고 노는 것 같은데 그럴 때는 정신건강 의학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소위 말하는 소시오패스나 사이코패스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빛나라 하리 입니다.

    동물학대를 하는 사람의 심리는 공격성, 통제욕구, 분노, 두려움, 혐오, 복수 등 복합적인 감정과 성향이

    작용하기 때문 입니다.

  • 남동생이 동물 학대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이 남동생을 학대한 적이 있나요? 남동생과 대화를 통해 그러면 안된다고 인지시켜주고 안된다면 연을 끊으세요.

  • 이유는 몰라도 해선안되는 행동으로 여겨지네요. 진짜 사람 힘쎈사람이 아닌 약한동물한테 그러는건 꼭 멈취야할일이니 다른걸로 화풀이대상을 찾으시는게 방법인것같아요

  • 어릴때부터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결핍되어 있었던거같습니다 저도고양이에대해서 관심없었는데 유튜버고양이프로 한번씩보니까 몰랐던면을 알게되고 그아이들이 힘들게 살아가는거 보니까 마음아프고 자꾸그런프로 보다 보니까 후원도한번씩하게 되었습니다 동물들이 살아가는프로를 수시로 접하면좋겠 습니다

    • 형사처벌(동물보호법)

      • 일반 학대: 처벌 가능(조항에 따라 다름). 동물을 죽이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면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 벌금이 적용될 수 있음.

    • 현실적 집행 경향

      • 많은 사건이 벌금형 위주로 종결되지만, 중대한 반복·대량 학대는 실형(징역)이 선고된 사례도 있음(대규모 굶겨 죽인 사건 등).

    • 신고 방법(즉시 조치)

      • 긴급한 경우 112(경찰) 신고.

      • 지방자치단체(시·군·구), 관할 동물보호센터,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애니멀고·animal.go.kr) 또는 1577-0954에도 신고 가능.

  • 성격이죠 어릴땐 멋모르고 그러기도 해요 커가면서 배우는거죠 잘못배우면 커서도 폭력적이게 되겠죠 잘 타이르고 가르쳐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