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드링크를 커피 대신 마시는것?

이제 더이상 커피를 마셔도 효과가 많이 나는 것 같지가 않아서 그런데 차라리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는것이 어떤지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에너지 드링크는 진짜 몸에 배로 안 좋습니다.. 일단 카페인도 너무 많이 들어있고요.. 몸에 안좋은건 다 들어있는 느낌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커피나 에너지드링크 모두 카페인 때문에 드시는 것 같습니다.

    카페인 하루 권장 섭취량만 넘지 않는다면 커피 대신 에너지 드링크를 마셔도 괜찮습니다.

    카페인 하루 권장량이 약 400mg인데요.

    에너지 드링크는 음료에 따라 다르겠지만 흔히 우리가 많이 먹는 핫식스, 레드불, 몬스터를 비교하면 모두 한캔당 100mg이 안넘습니다.

    핫식스 250ml - 80mg

    레드불 250ml - 62.5mg

    몬스터 335ml - 100mg

  • 에너지드링크 소비율이 올리가면서 젊은 층에서 심장마비가 많이 일어난다는 뉴스를 본 적 있습니다.

    그러기 힘드시겠지만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컨디션을 올리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ㅠ

  • 수면을 이기시는 게 목표면 에너지 드링크가 효과는 더 좋습니다. 아무래두 그 목적으로 만들어진 보조재이니까요. 다만 커피보다 과용했을 때 해로운 것도 사실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