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속이 불편할때 오래가는 편인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
속이 불편할때 오래가는 편인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 요즘 소화가 부쩍 잘안돼기도 하고, 먹으면 부담스러운데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소화에 도움이되는 레몬즙이나 매실액 등의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 속이 불편할 때는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 예를 들어 죽이나 스프를 섭취하고, 기름진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 후에는 가벼운 산책을 통하여 소화를 도울 수 있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식사량을 줄이고, 자주 소량씩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라면 병원 진료 및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