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인가를 도전하는 것이 이제는 힘들 때에는 어떻게 하면 이런 도전 정신을 다시 살릴 수 있나요?

지속적으로 누군가 나를 억까를 한다는 심정이 있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것은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그렇습니다.

무엇인가를 도전하는 것이 이제는 힘들 때에는 어떻게 하면 이런 도전 정신을 다시 살릴 수 있나요?

정신적인 부분을 개선하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억지로 남을 비난하거나 듣는 것은 말 그대로 그냥 억지고 팩트가 아닙니다. 억지로 사람을 비난하면서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자존감을 올리려는 결핍이 억까를 만드는 것이죠. 결국은 내 상황이 지금 좋지많은 않은 상황이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에 노출되어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엇인가를 도전한다라는 것은 굉장히 모험적이고 어려운일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너무 큰 도전과 목표를 잡으면 더 빨리 포기하기 때문에 작은 목표부터 잡아서 실천에 옮기는 것이 좋아요. 아주 작은 일상의 목표를 잡아서 그것부터 작게 성공과 실천을 하면 서서히 정신적으로 멘탈을 회복하고 목표를 다시 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운동을 하루에 꼭 하겠다 라고 일상적인 작은 목표를 세워서 꾸준하게 실천해보세요. 작은 목표를 세워서 성공한다면 점차적으로 목표를 늘리고 키워나가서 도전 정신을 다시 고취 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