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대찬밀잠자리170
감자랑 고구마 중에 혈당을 더 천천히 올리는게 뭔가요?
다이어트할때 혈당이 오르는걸 조심해야 한다고 해서 감자랑 고구마중 선택을 하려고 합니다. 감자랑 고구마 둘 다 다이어트할때 많이 먹던데 둘 중 어떤게 혈당을 덜 올리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둘 다 좋은 식재료입니다만, 고구마는 감자보다 복합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습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천천히 소화되어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단순 탄수화물인 감자와 대조적인 것입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감자보다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가 상대적느로 느려서 혈당 상승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소화 흡수 속도를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유지해줌으로써 식사 후의 급격한 혈당 상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일반 감자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섬유질이 많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합니다. 고구마는 또한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등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와 고구마는 대표적인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둘중에 혈당에 더 안좋은것은 감자가 조금 더 안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