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시뻘건앵무새111
대창이나 막창 등 많이 먹으면 몸에 안좋은가요?
콜레스테롤이 조금 높긴한데 위험단계까진 아닌데요.
대창이나 막창 등 많이 먹으면 몸에 안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대창이나 막창과 같은 고지방 음식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으므로 적당히 먹는 것은 괜찮지만,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이 이미 조금 높다면,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지방 섭취: 고지방 음식은 포화지방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균형 잡힌 식단: 다양한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채소, 과일, 통곡물, 생선 등을 추가하세요.
3. 적당한 양: 가끔 즐기는 것은 괜찮지만,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적당히 즐기시면 좋습니다
• 대창과 막창은 고소한 맛과 영양소로 인기가 있으나,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 시에는 심혈관 질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이러한 음식의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대창과 막창을 가끔 소량 섭취하고, 저지방 단백질과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대창이나 막창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높아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된다면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