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압에 좋지 않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집안내력으로 인해서 혈압이 많이 높은편인데 그래서 더 신경쓰고 있다보니까 혹시 혈압에는 어떤 음식이 안좋은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압에 안 좋은 식품.
1.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
라면. 과자. 인스턴트 식품. 절임류. 장류 등이 있습니다.
2.포화 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
햄버거. 피자. 튀김. 버터 등
3.정제된 탄수화물 식품
흰쌀밥. 빵. 과자 등.
알코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을 섭취하게되면
혈압이 오르기 때문에 혈압관리에 좋지않습니다.
영양적인 관점에서 혈압에 좋지 않은 음식들은 주로 나트륨 함량이 높거나 단순당이 많은 음식들입니다. 소금, 간장, 된장 등의 나트륨이 많이 포함된 양념류는 혈압을 상승시키는 주요 원인이 되므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설탕이나 액상과당이 많이 들어간 음료, 과자, 빵 등의 단 음식 역시 혈압 관리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음식에도 나트륨과 당분이 많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성분표를 확인하고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튀김류와 같이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도 혈관 건강에 좋지 않아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러한 음식들을 줄이고 건강한 식단으로 대체하는 것이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