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하는 중에 생소한말이 있더군요. 제지방이라는 말이 있던데 제지방란 어떤지방인가요?
다이어트를 한번도 안해본사람이 드물다고 요즘 현대인들은 몸의 살을 줄이는 다이어트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것 같아요 그중에서 제지방이라고 있다고 합니다. 제지방은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신체 내에 있는 지방의 양을 뜻하며, 섭취한 영양분 중 소비하고 남은 영양분을 체내에 쌓아놓은 에너지저장고로 필요 시 분해 되어 에너지를 만듭니다.
말 그대로 몸무게에서 체지방을 뺀 무게로 뼈, 근육의 단백질이나 장기 등을 더한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제지방이 높을수록(=체지방이 적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높다(=생명 유지에 있어서 필요한 최소한 에너지)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