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이건 좀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어릴 때는 열심히만 하면 다 되는 줄 알았는데, 나이가 들수록 방향과 선택도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반대로 너무 일찍 알았더라면 인생이 달라졌을 것 같은 깨달음도 있을 것 같은데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저도 질문자님과 같은 생각을 한 적이 있어요. 저는 20대 때 비트코인을 조금 더 빨리 알았다면 좋았을텐데 라는 후회를 요새 굉장히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 때 비트코인을 샀다면 지금 엄청난 부자가 되어 있었을 텐데 말이죠! 지금 비트코인 하나에 1억을 웃도는 금액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데 제가 대학생 때 몇십만원 하고 있었을 거에요. 그래서 그 때 비트코인을 알았다면.. 그리고 조금이라도 샀으면.. 지금 내 인생이 이렇게 힘들지는 않았을텐데 라고 생각을 하고 있어요. 그러나 지나간 일이기 때문에 후회보다는 지금 내 현생에 최선을 다해야겠죠.

    채택 보상으로 3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