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행복한북극곰
행복한북극곰24.01.01
생선이 몸에 좋은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해요
생선이 고기보다 몸에 좋다고 하던데
어떻게 보면 생선들도 고기라고 볼수 있는건데
생선이 특별히 몸에 좋다고 하는 이유가 영양적으로 어떤부분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선은 종류에 따라서 조금은 다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 미네랄 비타민 등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나 칼슘 보충에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생선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로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성분 등으로 근육, 뼈, 피부, 혈액 형성에 기여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생선의 낮은 지방 함량과 영양 성분 풍부함을 고려해, 주 2~3회 이상 다양한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