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자신의 정상체중 계산법이 궁금합니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정상체중 계산기를 통해서 계산해 보니까 터무니 없이 너무 낮은 체중으로 나오던데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을만큼의 정상체중은 어느 정도인지 계산법을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정상체중을 계산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BMI(체질량지수)를 이용하는 것이며 BMI는 신체의 체중과 키를 바탕으로 비만도와 정상 체중 범위를 계산하는 지표입니다.
BMI 계산법:
• BMI = 체중(kg) ÷ (키(m) × 키(m))
정상체중 범위는 보통 BMI 18.5~24.9입니다. 예를 들어, 키가 170cm(1.7m)인 사람의 경우:
• BMI가 18.5일 때: 18.5 = 체중 ÷ (1.7 × 1.7), 체중 = 18.5 × 2.89 ≈ 53.5kg
• BMI가 24.9일 때: 24.9 = 체중 ÷ (1.7 × 1.7), 체중 = 24.9 × 2.89 ≈ 71.9kg
따라서, 키 170cm인 사람의 정상체중 범위는 약 53.5kg ~ 71.9kg입니다.
이 범위 내에서 자신의 활동량이나 체형에 맞는 적절한 체중을 찾으면 되며 너무 낮은 체중이 나온다면, 건강을 위한 적절한 근육량과 체력도 고려해 보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