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고1다이어트 식단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아침-일반식 점심-급식 학교는 4시 반쯤에 끝나고 학원은 다섯시 반 쯤 시작해서 최소 10시 이후에 끝나서 학원 가기 전에 삼각김밥 하나로 때우고 끝나면 배가 너무 고픈데 뭘 먹기는 시간도 애매한거 같아서.. 살 빼려면 그냥 참는게 맞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고1 학생이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조절할 때,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규칙적인 식사: 아침, 점심, 저녁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여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세요.
2. 저녁식사: 저녁식사는 가급적 가볍게 하세요. 학원이 끝나고 배가 고픈 경우 삼각김밥 대신 과일이나 견과류, 요거트 등 가볍고 영양가 있는 간식을 선택하세요.
3. 간식 선택: 학교나 학원에서 간식을 선택할 때는 과자나 단 음료 대신 과일, 견과류, 요거트 등을 선택하세요. 단 음식보다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간식이 좋습니다.
4. 수분 섭취: 물을 충분히 마셔 수분을 보충하세요. 종종 배고픔을 물로 속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운동: 식이조절과 함께 꾸준한 운동도 중요합니다. 시간이 제한적이라면 짧은 인터벌 운동이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선택해보세요.
6. 식사량 조절: 과식을 피하기 위해 음식을 천천히 먹고, 배가 80% 가득 차도록 식사량을 조절하세요.
7. 건강한 식사 선택: 가능하면 고단백, 고섬유, 저지방의 식품을 섭취하며 채소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세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규칙적인 식사와 건강한 간식 선택, 적절한 운동이 다이어트에 중요합니다.
• 지금 말씀하신것으로 보면 살이 찌지 않을것 같습니다.
삼각김밥 하나로 드시기에는 부족한 영양소 아닌가요?
다른 중간에 먹는 간식도 챙겨서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가령 견과류같은것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