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침착한말똥구리217
침착한말똥구리21722.01.04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폐경기 이후의 여성들은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해 골밀도가 감소하여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골밀도를 증가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건강을 도와줄 수 있는 음식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04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단백질과 칼슘을 많이 섭취해주셔야합니다.
단백질은 육류, 생선, 콩, 두부, 유제품, 계란 등에 많으며
칼슘은 뼈째먹는생선, 해산물 등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