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대견한오솔개199
여름에 살을 빼기가 더 쉬운 건 맞을까요
어떤 사람들은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살을 빼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그걸 떠나서 계절적으로 봤을 때
어느 계절이 다이어트 하기에 가장 효과적일까요
과연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이
가장 살빼기에 좋은 계절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리 몸은 추운 날씨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며, 이러한 과정에서 기초대사량이 여름보다 약 10% 이상 증가합니다. 이는 가만히 있어도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운다는 의미입니다. 반면 여름철 땀으로 인한 체중 감소는 주로 수분 손실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무더위로 인해 야외 활동이 줄어들고 찬 음료나 아이스크림 섭취가 늘어 체중 관리가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볼 때, 기초대사량 증가 효과를 활용하여 식이 조절과 꾸준한 활동을 병행한다면 겨울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인 계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려 체중이 일시적으로 줄지만, 이는 주로 수분 손실이라 지방 감소와는 다릅니다.
다이어트 효과는 계절보다 식단 관리와 운동 습관이 더 중요하다고 보이며 봄과 가을처럼 온도가 적당한 계절에 운동하기가 편해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보통 여름에 살이 더 빠진다고 느끼는 것이 미리 운동과 관리를해서 체지방이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일시적인 수분 손실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더운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게되면 체중이 줄어들지만, 보통 지방 감량이 아니라 체수분 감소거든요. 실제로 다이어트에 유리한 계절은 초가을이나 늦봄입니다. 보통 기온이 적당해 운동 지속이 쉬우며, 식욕 조절도 무리 없이 가능하며, 체온 유지에 에너지 소모도 어느 정도 동반되기 때문이에요. 겨울 환절기와 겨울철도 체중 감량이 쉽다고는 하는데 체온조절 원리로 주장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여름과 다르게 활동량이 위축되는 경향도 있어서 무조건 살이 더 잘 빠진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어쨌든 여름 더위와 옷이 얇아지는 계절로 외모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여름 계절 다이어트가 유리할 수도 있죠. 제 경험상 저는 여름과 초여름과 초가을이 관리하기 편했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