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하기에 계절로는 어느 계절이 제일 유리할까요?
반드시 그러하진 않겠지만 그래도 다이어트하기에 유리한 계절이 있지않을까요?
예컨데 더우 여름에는 식욕이 덜하고 땀을 많이 흘려서 유리하다든가
가을에는 식욕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아 살찌기 쉽다는가
이런 것들을 종합해 볼때
다이어트에 유리한 계절을 정할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유리한 계절은 개인의 생활 패턴과 선호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계절적 장점이 있습니다:
여름: 식욕 감소와 땀 배출 덕분에 다이어트에 유리할 수 있으며 또한, 여름에는 활동적인 야외 활동이 많아 운동을 하기 좋습니다.
봄: 온화한 날씨 덕분에 운동하기 좋고,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가 많아 건강한 식사를 유지하기 유리합니다.
가을: 식욕이 증가할 수 있지만, 실내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조절할 수 있으며 특히 체중 관리에 유리한 식단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겨울: 추운 날씨로 인해 운동하기 힘들 수 있지만, 실내 운동을 꾸준히 하고,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면 효과적으로 체중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계절의 장점을 활용하여 활동적인 생활과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