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옥수수수염차 좋나요??
다이어트 중인데 맹물을 많이 마셔서 좀 질리거등요 그래서 옥수수수염차같은 보리차류들을 좀 마셔볼려고 하는디 괜찮나요? 안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다이어트 중에 맹물이 질릴 때 옥수수수염차나 보리차 같은 차 종류를 화로용하시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이 둘을 같은 ‘보리차류’로 묶어서 생각하시지만 영양학적으로는 차이가 있습니다.
보리차는 물 대신 마셔도 되는 반면, 옥수수수염차는 ‘물처럼’ 마시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에 풍부한 칼륨 성분은 몸속의 과도한 나트륨을 흡착하여 밖으로 내보냅니다. 다이어트 중 얼굴이나 다리가 자주 부을 때 마시면 라인을 정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옥수수 수염차는 강한 이뇨 작용을 하여, 마신 양보다 더 많은 수분을 소변으로 배출하게 만듭니다. 맹물 대신 이것만 마시다가는 오히려 몸속 수분이 부족해져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변비가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편의점에서 파는 옥수수수염차 중 일부는 맛을 내기 위해 아주 미량의 당류나 합성 항료가 들어있기도 하니 영양성분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맹물만 계속 마시다 보면 금방 질리고 물비린내가 나기도 해서 다이어트할 때 참 고역입니다.
다이어트중에 보리차나 옥수수수염차를 마시는 것은 상당히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허나 두 차의 성격이 완전히 달라서 그 부분에 대해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보통 보리차, 옥수수차, 현미차같은 곡물차는 카페인이 없고 이뇨 작용을 하지 않아서 맹물 대신에 하루 수분 섭취량을 전체를 대체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구수한 맛 덕에 오히려 물 마시는 양을 늘려주시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에 반해 질문하신 옥수수수염차는 다이어트중에 생기는 몸의 붓기를 빼는데 좋지만, 이뇨 작용을 촉진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마신 양보다는 몸 밖으로 배출하는 수분이 더 많아질 수 있어서, 맹물 대신에 옥수수수염차만 드시면 몸에 이뇨작용으로 탈수가 올 수 있겠습니다.
되도록 옥수수수염차는 하루에 500ml 이내로 붓기 관리용으로 가볍게 드시어 일상적인 수분 보충은 보리차같은 곡물차로 채워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판 페트병 음료를 고르신다면 당류가 들어있지는 않은지 성분표를 약간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