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율 높은 은행 추천해주세요 급해요

곧 정기예금이랑 적금이 둘다 만기되는데요

더 이자높은 은행에 넣어둘려고 하는데 추천해주세요

그리고 제가 지금 무직인데 몇천되는 돈을 새로운 은행에 넣어둘때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주세요

지금현재 케이뱅크만 이용중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케이뱅크만 사용 중이신 무직자의 목돈 예치 관련 핵심 가이드를 정리해 드립니다. 먼저, 높은 금리 은행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나 네이버 ‘정기예금 금리비교’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하며, 인터넷은행이나 일부 1금융권 지방은행의 비대면 전용 상품이 우대금리가 높아 유리합니다. 무직자도 본인 명의의 정당한 자금을 다른 은행으로 옮겨 예금하는 데 법적 문제나 세무조사 걱정은 없으니 안심하세요. 단, 새 은행 계좌가 ‘한도제한계좌’로 개설될 수 있어 큰 금액 이체가 제한될 수 있는데, 이럴 땐 새 은행 앱에서 계좌 개설과 동시에 정기예금 가입을 하면 한도 제한 없이 목돈 입금이 가능하고, 추후 한도 제한도 쉽게 해제됩니다. 안전하게 이자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한 은행당 예금자보호법 한도인 원금과 이자 합계 1억원 이하로 금액을 나누어 예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새 은행 앱에서 계좌를 개설 후 케이뱅크 자금을 정기예금에 일괄 이체하는 방법이 가장 안전하고 편리합니다.ㅡ

    채택 보상으로 8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더 높은 이자를 원한다면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이나 신협 새마을금고를 추천하며 무직자여도 비대면 앱으로 통장 개설이 가능하나 한도제한 계좌로 개설되므로 만기 영수증이나 기존 은행 송금 내역을 제출해 해제하면 됩니다

    현재 전북은행이나 2금융권이 꽤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