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스위스 리조트 화재 10명 사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국물은 안좋은 음식 인가요?????
우리나라 한식에는 여러가지 국물 요리가 있잖아요 김치찌개 된장찌개 청국장찌개 등 많은 국물 요리가 있는데 국물요리는 안좋은 음식 인건 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국물요리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나트륨 과다 섭취는 고혈압, 심혈관 질환, 뇌졸중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섭취할 때는 나트륨과 콜레스테롤 함량을 고려하여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은 매운 맛과 산도를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