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붉은메추리240
채택률 높음
폐활량이 주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가슴이 답답한게. ..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테니스를 20년 넘게 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조금만 뛰어도 숨이차고 가슴이 답답합니다.
제 생각에는...
작년에 피부과 약을 먹고 운동했을때 느꼈던 가슴조임과 호흡곤란의 느낌이 계속되는듯 한데....
약속의 성분때문이라고 라던데.
최근 4월에 기침 감기를 심하게 앓은후 기관지가 상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로인해 10주간 계속되는 발작성 기침이 아칙도 있습니다.
특히 노래할때, 연기 냄새 맡을때, 에어컨 바람이 들어올때 등 괜찮다가 바로 기침이 납니다. 제어가 안됩니다 .
오늘도 몸 컨디션은 괜찮아서 테니스 2개임 쳤는데, 숨이 너무 빨리차고 호흡이 가프며, 가슴이 약간 조이면서 답답합니다. ㅠㅠ. CT, X-ray 검사상 이상이 없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저는 느껴집니다ㅡ
가슴이 답답하고 조임이 느껴집니다ㅡ
기침이 기관지가 가려워서 납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합니까?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