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1.27
주꾸미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어떻게 되나요?
주꾸미를 수육이나 샤브샤브로 먹는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주꾸미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싶어요
주꾸미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쭈꾸미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타우린 성분도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쭈꾸미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타우린이 함유돼 있어 혈압을 조절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주꾸미는 단백질, 타우린, 비타민 B12,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 회복, 다이어트, 혈관 건강, 눈 건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주의가 필요한 부작용으로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법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주꾸미는 영양 만점의 식재료로 다양한 건강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