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생굴 하루 적정 섭취량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요즘 같이 추운 겨울이 되면 생굴을 좀 많이 먹는 편인데 제철 음식이라 좀 먹을 때 많이 먹습니다 이런 생굴도 하루에 적정 섭취량이 있는지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되는지 궁금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굴속에 풍부한 아연을 기준으로 하루 섭취량을 정하면 여성은 8mg. 남성은 10mg 이므로 .굴 100g에 14mg이 포함되어 있어 큰생굴은 10개 정도. 익힌굴 작은것은 20개 정도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굴 섭취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단에 따라 다르며, 일부 사람들은 굴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굴을 섭취하려는 경우, 개인적인 건강 상담이나 의사의 의견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굴은 바다의 우유 라고 분류 율 만큼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서 겨울에 먹기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신 경우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10개 해서 15개 정도가 적당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