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계란을한바구니에담지말라죠♡
계란을한바구니에담지말라죠♡24.04.18
누룽지에는 어떤 영양가가 있는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 밥을 잘 안 먹게 되는데요
누룽지는 가끔 씹어서 그냥 먹거나
사발면 먹을때 넣어서 먹습니다
이런 누룽지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밥 보다는 나은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누룽지는 쌀을 삶거나 찌고 남은 부분으로,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B 등이 풍부합니다. 주로 탄수화물과 식이섬유를 제공하여 소화를 돕고, 소화기 건강을 촉진합니다. 또한 단백질, 철분, 칼슘, 칼륨, 인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분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군의 일부인 나이아신과 리보플라빈도 함유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과다 칼로리 섭취와 관련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누룽지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당류. 나트륨. 포화지방산. 트랜스지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누룽지의 주 성분은 탄수화물이며 다른 식품처럼 과량섭취를 유의하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누룽지는 쌀을 늘려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제일 많이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나트륨이 약간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누룽지는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효능으로는 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혈당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여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신경계 기능을 유지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단백질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고 칼로리가 높아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누룽지를 다양한 식재료와 함께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