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대찬밀잠자리170
대찬밀잠자리17023.07.03
식사후 과일이 오히려 독이라는게 사실인가요?
점심이나 저녁을 먹고나서 과일을 종종 먹는데 식후에 과일 먹는게 혈당을 급격하게 높혀서 안좋다고 하던데 실제로 과일섭취가 안좋은 영향을 미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은 본래 소화가 빨리되는 식품이기때문에 식전이나 간식으로 추천드립니다. 음식을 섭취하고 식후에 먹게되면 과일이 부패되어 소화가 잘안되고 혈당을 올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난 다음에 과일을 먹지 만 급격하게 혈당을 올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식사후 1시간 지난 다음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과일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혈당 관리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식후 과일 섭취가 혈당을 급격하게 높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나 혈당 조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상황에 맞는 식이 습관을 찾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