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일반적으로빵터지는유자나무
제가 몬스터 아메리카 두개를 너무 좋아해서 하루 몇잔 몇캔을 먹는데 줄이고 싶은데 어느정도가 적당 할까요 ㅠㅠㅠ?? 알려주세요 ㅠ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한결같이경쾌한백숙
일단 성인 기준 조사해 보니 400 mg이 정상적인 정량 입니다 평균 에너지캔 2개 정도 마시면 충분 할거 같습니다 카페인 몸에 해로우니..섭취를 줄이세요!!!
응원하기
공손한거북이
하루 카페인 일일 섭취량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 400mg 이하입니다.
개인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구요.
아메리카노 같은 경우 카페인 함량이 75~150mg입니다.
몬스터 음료수 같은 경우 500ml 캔 하나에 약 160mg 들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만 드신다고 하면 2~3잔, 몬스터 음료수만 드신다고 하면 하루 2캔이하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꽤비싼봉골레
안녕하새요 카페인 하루 3잔 2잔.4잔 이상.정도.드셔도되고요 뉴스 나온거 처럼 하루 먗장 치매 예방된다는말도들은거 같아요
우렁찬아나콘다276
성인의 하루 카페인 최대 섭취 권고량을 400mg 이하 입니다.
하지만 본인 체질이 카페인에 민감하면 덜 먹어야겠죠.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톨사이즈기준 카페인 함량은150mg 입니다.
몬스터 그린캔의 경우 카페인 함량은 100g입니다.
뽀로로친구루피
성인 기준으로 하루 400mg 이하가 일반적으로 안전한 섭취량으로 권고
일상적인 음료로 계산~
아메리카노 (약 150mg) → 2~3잔
드립 커피 (약 100~200mg) → 2잔 내외
주의가 필요한 경우:
임산부: 200mg 이하 권고
청소년: 체중 1kg당 2.5mg 이하
심장 질환, 불안장애, 수면 장애가 있다면 더 적게
저는 3년전부터 커피를 끊었어요 첨엔 미치도록 피곤했는데 한달 넘어가니 적응이 되고 지금은 생각이 전혀 안납니다. 콩을 볶는 중에 태우면서 몸에 안 좋은 성분이 나온다고 하고 체질적으로 위산이 많아서 안 마시니 속이 편하고 잠을 더 잘 자게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