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3.27
식물성과 동물성 단백질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단백질에도 식물성과 동물성이 있는데 두가지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 가지 단백질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다이어트를 위해선 어떤 단백질을 섭취하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은 모두에게 장점과 단점이있습니다. 단점을 서로 보완 위해서는 모두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열량이 낮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그것만으로는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하게 된다고 하네요.동물성 단백질은 체내에서 합성 할 수없는 필수 아미노산을 섭취 할 수 있다는 점과 체내에서 단백질을 합성하기 쉽다는 점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체중 제한하는 동안에도, 동물성 단백질은 제대로 섭취하셔야합니다.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할려면 동물성,식물성 단백질을 균형있게 드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 모두 인체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공급하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러나 개인의 생활방식, 신념, 건강상태 등에 따라 적절한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물성 단백질은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반면 동물성 단백질은 비교적으로 아미노산 조성이 더 우수하고, 철, 아연, 칼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성 단백질은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을 수 있어 과다 섭취 시 비만, 고혈압, 당뇨병 등의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 생산과 소비는 환경 문제와 동물 복지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두부, 콩, 콩나물, 녹황색 채소 등을, 동물성 단백질은 닭가슴살, 계란, 생선, 양파, 쇠고기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건 또는 베지테리언인 경우, 식물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대체식품이나 보조영양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우리가 알고 있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우유 등등에서 동물에서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을 말하면 식물성 단백질은 콩이나 호박씨 그리고 각종 곡류든
식물에서 단백질을 얻는 것을 말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은 동물성 단백질 보다 식물성 단백질을 드시는 것이 훨씬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