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착한족제비33
후라이 하루에 몇개 정도가 적당 할까요??
계란 후라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또 하루에 많이 먹으면 안된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ㅡ 많이 먹으면 어디에 안좋고 하루에 적당량은 몇개 정도일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성인은 하루 계란 2~3개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계란후라이는 식용유를 넣고 만들기 때문에 계란후라이는 열량이 계란보다 많이 높습니다.
하루 음식 섭취 열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계란후라이는 1~2개 정도 권하고 싶네요. 계란은 보통 70~85kcal 사이 열량 이지만 후라이는 1개당 90~120kcal 정도로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계란에는 단백질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계란의 노른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지방, 콜레스테롤이 많기 때문에 과하게 복용할 경우에는 내장 지방이 축적되고 지방간의 원인이 되어 간 수치의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 적당량은 2개 정도가 적당하고 더 드실 경우에는 흰자만 드시는걸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