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침 먹기 전에 혈당을 낮추는 방법으로 뭐가 좋을까요?
아이가 아침에 빵이나 크래커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해요.
건강한 음식을 차려주고 싶은 엄마 맘과는 다르게,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줘야 할 때도 있는데요. 이럴때 어떡하면 좋을까요? 혈당이 높아진다고 빵이나 씨리얼을 아침에 먹지 말라고들 하는데, 먹어야 한다면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먹기전 혈단을 낮추고자한다면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는것이 도움이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뻥이나 크래커를 줄 때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방법은 흰빵 대신 통곡물 빵이나 호밀빵을 선택하고 계란이나 요거트, 치즈 같은 단백질을 추가하고, 사과나 바나나 같은 저당도 과일을 곁들이기, 아보카도나 넛버터등을 추가하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