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가 정체될때 요금징수의 모순점

우리나라의 고속도로에서는 도로의특성ㅁ방 요금을징수합니다 그런데 휴가철이나 연휴에는 적게는 2배에서 몇배까지의 시간이더 소요됩니다 단지도로이용료라는 명목으로 요금을받기에는 고속도로라는 특성을감안하면 문제가있다고생각됩니다 도로가막혀서 최저속도이하로 운행될때에는 요금을받는것이부당하지않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민영환 전문가입니다.

    고속도로 요금소 때문에 옛날에는 차량정체가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하이패스로 인하여 차량정체가 많이 해결되었으며 인력징수는 없어지는 추세입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보다 인력운용 비용이 더욱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