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10.24
쑥갓에는 어떤 영양소가들어있나요?
안녕하세요ㅎㅎ.쑥갓에는 어떤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우리 몸에어떤 좋은 효능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쑥갓에 함유된 칼로리는 낮고,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은 풍부해 우리 건강에 좋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을 비롯하여 비타민c와 e가 풍부하고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의 각종 독소와 노폐물을 없애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a성분이 들어있어 눈건강에 좋습니다. 변비개선에 도움을 주며 뼈건강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쑥갓은 비타민C와 칼슘 철분 등의 미네랄과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쑥갓은 칼슘,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쑥갓에 함유된 칼슘은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A는 시력, 면역력,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쑥갓에 함유된 비타민A는 시력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쑥갓에 함유된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쑥갓에는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고, 베타카로틴은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철분은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쑥갓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채소입니다. 샐러드, 국, 찌개, 구이,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쑥갓을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쑥갓에는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 칼륨 칼슘 철분 등이 많이 들어 있으며
베타카로틴 역시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