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4.12
렌틸콩은 무슨 영양성분이 있길래, 사람에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부모님께서 건강에 좋다고 렌틸콩을 주문하셔서
요즘 밥을 하실 때마다 매번 렌틸콩밥을 해주시는데요
렌틸콩이 어디에 좋길래 이렇게 매번 콩밥을 주시는 걸까요?ㅠ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렌틸콩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엽산이나 칼륨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혈압을 조절 해 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 하고
심장 건강이나 혈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익힌 렌틸콩 반 컵의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로리: 140kcal.지방 : 0.5g.탄수화물: 23g
섬유질: 9g.나트륨: 5mg.단백질: 12g
또한 렌틸콩은 칼슘, 철분, 칼륨, 엽산, 마그네슘 등 미량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렌틸콩을 과다 섭취하는 경우 설사나 복통,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신장과 관련된 질병을 앓고 있는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틸콩은 하루에 20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