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당분 섭취가 많은수록 체내 염증 수치가 높아질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당분 섭취가 많을수록 체내 염증 수치가 높아질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이며 이는 장기적으로 어떤 질병 발명과 관련이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당분 섭취가 많을수록 체내 염증 수치가 높아지는 이유는 고당분 식품이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하고 염증 매개체인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당분이 많은 식품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깨뜨려 장누수 증후군을 초래하고, 만성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염증은 심혈관 질환, 제2형 당뇨병, 비만, 일부 암 등의 만성 질환의 발병 위험을 높이며, 당분 섭취를 조절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포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분 섭취를 많이 할수록 혈당 조절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며
당뇨, 비만, 고혈압 등의 질환 유발 가능성을 높이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분 섭취가 염증을 높이는 이유는 인슐린 과다 분비로 혈당 급상승하고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증가하여 세포 손상과 염증을 유발하고 당화 최종산물을 생성하여 조직에 염증 반응 촉진합니다. 결과적으로 만성 저강도 염증 상태가 지속됩니다. 장기적으로 관련된 질병은 당뇨병, 심혈관질환.지방간, 비만, 암, 알츠하이머 등 뇌질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