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사귀면 불편하고 혼자 있으면 외로워요

대인기피증이 있어서 상대방이 어떤 사람이든

제가 불편한게 있거든요 무슨말을 해야 될지도

모르겠고 나랑 대화하는게 재미없진 않을지 자꾸

걱정되고 대화할때도 대화 자체에 집중을 하는게 아니라 나 지금 어떻지? 괜찮나? 이런 생각을 하느라

사람을 만나고 나면 너무 피곤해요

근데 혼자있으면 또 너무 외로워요 전 어떡하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너무 상대방한테 신경 많이 안쓰고 모임이나 당근모임같은데 가서 런닝이나 운동을 한번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혼자라 외롭다면 조금씩 사람을 만나서 그사람들을 익숙해져 보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상대방은 님을 딱히 나쁘게 이상하게 생각 하지 않아요 그러니 스트레스 받을실 필요 없어요 너무 신경 쓰지마시고 아니면 근처 헬스장 거서 운동 하면서 자주 보는 사람들한테 인사 해보는 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힘들어도 조금씩 밖으로 나가서 활동하는것을 추천 드려요 아니면 등산도 좋을거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정말..편한 친구를 찾으면 그 보다 좋은게 없겠지만 그게 가장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친구를 위해 내가 변하려고도 해봤지만 그러니 나 자신을 잃게 되더라고요..일단 여러 친구들을 많이 사겨 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그 안에서 상처도 뱓을 수 있지만 성장통 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